티스토리 뷰

안녕하세요. 오늘은 여러분의 골프 클럽을 새로운 모습으로 변신시켜 줄 '골프 그립 쉽게 교체하기'에 대한 팁을 드리려고 합니다.

 

아마도 골프에 어느정도 관심을 가지고 꾸준하게 하신분은 골프 클럽은 마치 오랜 친구와도 같을 것이라 생각합니다. 하지만 때로는 그 오랜 친구에게 새로운 옷을 입혀줘야 할 때가 있습니다. 바로, 그립 교체의 순간이죠!

 

이번 포스트에서는 전문가가 아니더라도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그립 교체 방법을 알려드릴게요. 도구와 재료 준비부터 그립 장착까지, 단계별로 꼼꼼히 살펴보시면, 여러분도 곧 전문가처럼 클럽을 새롭게 만드실 수 있을 겁니다. 그럼, 함께 시작해볼까요?

 

필요한 도구 및 재료

새 그립, 후크 블레이드 또는 다용도 칼 (기존 그립 제거 용), 양면 그립 테이프, 그립 솔벤트, 바이스 및 고무 샤프트 클램프(선택 사항이지만 권장됨. 일반 샵에서는 쓰지만 손에 물집을 조금 각오하면 손으로 대체 가능합니다.), 깨끗한 걸레나 수건 등

아 그리고 알리익스프레스나 테무에 샤프트 고정시켜 줄 바이스를 싸게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.

 

 

그립 교체 단계

1. 오래된 그립 제거: 고무 샤프트 클램프를 사용하여 클럽을 바이스에 고정합니다. (당연 집에는 바이스가 없으니 그냥 한 손으로 잡고......) 후크 블레이드나 다용도 칼을 사용하여 기존 그립을 조심스럽게 자릅니다. 샤프트가 손상되지 않도록 칼날의 방향을 잘 보시고 절단 하셔야 합니다. 오래된 그립을 벗겨냅니다.

2. 샤프트 청소: 샤프트에 남아 있는 테이프와 접착제를 모두 제거합니다. 이는 긁거나 용매를 사용하여 수행할 수 있습니다. 새 그립을 사용하려면 샤프트가 깨끗하고 매끄러워야 합니다.

3. 새 테이프 부착: 양면 그립 테이프를 새 그립 길이에 맞게 자릅니다. 한쪽 면의 뒷면을 벗겨내고 샤프트에 적용하여 직선이 되도록 합니다. 샤프트의 맞대기 끝 부분을 약간 겹치고 여분의 테이프를 샤프트 안으로 접습니다. 남은 뒷면을 벗겨냅니다.

4. 용제 도포: 테이프 위에 그립 용제를 자유롭게 도포합니다. 또한 새 그립 내부에 용제를 붓습니다. 그립의 구멍을 손가락으로 막고 반대쪽에 작은 구멍은 이쑤시게 같은 걸로 막으면 좋습니다. 흔들어서 새 그립 내부에 용매가 분산되도록 합니다. 이렇게 하면 그립에 윤활유가 발라져 샤프트 위로 미끄러지기가 더 쉬워집니다.

5. 새 그립 장착: 그립을 샤프트에 빠르게 맞추고 밀어 넣습니다. 수직이고 샤프트에 완전히 안착되었는지 확인하세요. 용제는 그립이 더 쉽게 미끄러지는 데 도움이 됩니다.

6. 정렬: 그립을 조정하여 클럽 페이스와 올바르게 정렬되도록 합니다. 솔벤트가 건조되기 시작하고 그립이 접착되기 시작하면 이 작업을 신속하게 수행해야 합니다.

7. 남은 용제 닦아내기: 헝겊이나 수건을 사용하여 흘러나온 용제를 닦아냅니다.

8. 건조시키십시오: 클럽을 사용하기 전에 몇 시간 동안 또는 그립 제조업체의 권장 사항에 따라 그립을 건조시키십시오.

 

 

<함께보면 좋은 글>

 

골프 그립 브랜드 비교

 

골프 그립 브랜드 비교

들어가며.... 아마도 골프 그립은 크게 신경쓰지 않고 피팅샵이나 동네 연습장 매점 같은 곳에서 교체하시는 분들이 대부분이실 겁니다. 필자도 몇 번 그렇게 하다가 생각보다 비싸다는 생각이

luckygolferb.tistory.com

 


이와 같은 방법을 아이언 갯수만큼 반복하면 됩니다. 물론 처음 한 두 클럽은 어렵지만 점점 숙달이 되실 겁니다. 필자는 일주일에 3~4번정도 연습장에 가서 연습을 하기 때문에 그립은 1~2년에 한 번씩 가는 것 같습니다. 그립은 확실히 새 그립으로 쳤을 때가 힘도 덜 들어가고 스윙스피드도 올라가는 것 같습니다.

모두 한 번 셀프로 교체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. 도저언~~~~!!!

반응형